본문 바로가기

통증/상지통증

오른쪽손목통증 증상 회복을

오른쪽손목통증 증상 회복을





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손목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. 그만큼 손목은 충격에 받게 될 위험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는데요. 따라서 잦은 손목사용으로 쉽게 손목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. 


이와 같은 손목 통증은 양손 모두 발생할 수 있지만, 오른쪽손목통증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손목에서만 발생할 수 있는데요. 이러한 오른쪽손목통증의 경우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 





이러한 오른쪽손목통증은 손목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경우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가정주부나 컴퓨터사용이 많은 직업군이나 손목을 사용하게 되는 운동분야 직업군의 사람들에게서 빈번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
최근 오른쪽손목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 오늘 쾌한의원에서는 오른쪽손목통증 즉,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. 





수근관증후군 즉, 손목터널증후군은 상지 내에서 발생하는 통증 중 흔히 발생하게 되는 압박성 신경병증이며, 정중신경 압박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. 


남성에 비해 여성들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. 그 비율이 약 5배 정도로 흔히 여성들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. 그 가운데 특히 30세에서 60세 사이에서 빈번히 발생하게 되는데요. 






이러한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하게 될 경우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, 손목에 힘이 빠지게 되는 증상이나 반복적인 손목 사용으로 인해 감각장애와 통증 또는 근육의 위축이나 타는 것과 같은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. 


그로 인해 손목 사용에서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결국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는데요. 이에 쾌한의원에서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완화를 위해 먼저 정확히 어떠한 부분에서 증상이 발생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. 





이후 증상과 환자의 체질에 맞는 한방요법을 진행하여 빠른 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. 오른쪽손목통증으로 불편함을 호소하지 마시고, 더 큰 고통으로 번지기 전에 쾌한의원에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.